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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실 형태로 꾸며진 삼성전자 뉴욕 마케팅센터의 SUHD TV 체험전시장. |
삼성전자가 출시를 앞둔 2세대 퀀텀닷 SUHD TV 신제품의 대규모 체험행사를 미국에서 열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에서 SUHD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북미법인이 2월 문을 연 뉴욕 마케팅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맨해튼 중심가에 위치한 6층 규모의 대형 전시체험장이다.
삼성전자는 체험전시장을 거실과 침실, 서재 등 가정의 생활공간처럼 꾸며 SUHD TV신제품을 소비자들이 집에서 경험하는 것과 유사한 느낌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벽과 천장을 디스플레이로 뒤덮어 삼성전자의 TV를 소개하는 영상을 끊임없이 재생하는 터널 모양의 디지털 전시관도 마련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SUHD TV 신제품은 2세대 퀀텀닷기술을 적용해 지난해 제품보다 색상표현이 25% 더 정확해졌다. 또 1천 니트(nit) 밝기의 HDR기술도 적용돼 화질을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체험관에 올해 SUHD TV 신제품의 모든 라인업과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사운드 바 등 TV와 관련된 주변기기 신제품도 전시하며 홍보에 주력한다.
데이브 다스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2세대 퀀텀닷을 적용해 화질을 높인 SUHD TV로 미국 TV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미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프리미엄 TV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 52.7%의 매출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북미 전체 TV시장에서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