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미국에서 2세대 퀀텀닷 SUHD TV 체험행사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6-04-14 15:13: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미국에서 2세대 퀀텀닷 SUHD TV 체험행사  
▲ 거실 형태로 꾸며진 삼성전자 뉴욕 마케팅센터의 SUHD TV 체험전시장.

삼성전자가 출시를 앞둔 2세대 퀀텀닷 SUHD TV 신제품의 대규모 체험행사를 미국에서 열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에서 SUHD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북미법인이 2월 문을 연 뉴욕 마케팅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맨해튼 중심가에 위치한 6층 규모의 대형 전시체험장이다.

삼성전자는 체험전시장을 거실과 침실, 서재 등 가정의 생활공간처럼 꾸며 SUHD TV신제품을 소비자들이 집에서 경험하는 것과 유사한 느낌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벽과 천장을 디스플레이로 뒤덮어 삼성전자의 TV를 소개하는 영상을 끊임없이 재생하는 터널 모양의 디지털 전시관도 마련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SUHD TV 신제품은 2세대 퀀텀닷기술을 적용해 지난해 제품보다 색상표현이 25% 더 정확해졌다. 또 1천 니트(nit) 밝기의 HDR기술도 적용돼 화질을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체험관에 올해 SUHD TV 신제품의 모든 라인업과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사운드 바 등 TV와 관련된 주변기기 신제품도 전시하며 홍보에 주력한다.

데이브 다스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2세대 퀀텀닷을 적용해 화질을 높인 SUHD TV로 미국 TV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미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프리미엄 TV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 52.7%의 매출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북미 전체 TV시장에서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