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URL이 포함된 알림메시지를 고객에게 전송해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하는 ‘엔젤유(U)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 동양생명은 URL이 포함된 알림메세지를 고객에게 전송해 간편하게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하는 ‘엔젤유(U)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양생명>
고객은 엔젤유서비스를 통해 콜센터에서 신분증 등 추가 서류를 요구할 때 휴대폰으로 전송된 URL에 접속해 직접 서류를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관련 펀드 변경이나 적립금 이전, 펀드 편입 비율 변경 등이 필요한 때도 고객은 엔젤유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 또는 해약환급금, 보험계약 대출잔액과 같은 증명서나 영수증이 필요하면 고객이 엔젤유서비스로 직접 서류를 확인하고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달 안으로 내방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계약 관계자 변경까지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며 “온택트시대의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양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