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SK텔레콤의 '루나워치', 젊은 여성층 공략에 성공

손효능 기자 ppk511@businesspost.co.kr 2016-03-27 14:50: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루나워치’가 SKT스마트워치 평균 판매량을 늘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18일 출시된 뒤 하루평균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천 대에서 1천500대로 1.5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의 '루나워치', 젊은 여성층 공략에 성공  
▲ SK텔레콤이 출고한 웨어러블기기 '루나워치'.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여성과 30대 미만 등 신규 고객을 추가로 끌어들여 기존에 출시된 SKT스마트워치 제품군의 판매량 감소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SK텔레콤의 루나워치 구매고객은 여성이 34%, 30대 미만이 28%를 각각 차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루나워치가 16종의 패션스트랩(시계줄)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어 젊은층과 여성고객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기존 스마트워치 제품군에 비해 가격이 낮은 것도 소비자들의 스마트워치시장 진입장벽을 낮춘 것으로 평가했다.

SK텔레콤이 자체 고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루나워치는 10만 원대 가격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제일 큰 강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루나워치의 디자인과 통신기능 순으로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손효능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