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이 유튜브에 공개한 ‘그 남자의 72시간’에 MZ세대 뜨거운 반응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1-10-01 17:37: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건설이 유튜브에 공개한 ‘그 남자의 72시간’에 MZ세대 뜨거운 반응
▲ 이호창 본부장의 집으로 공개된 '르엘 대치'의 내부 모습.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유튜버 이호창 본부장과 함께 제작한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이 MZ세대(1980~2004년 출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건설은 9월3일부터 공개한 4편의 그 남자의 72시간 콘텐츠가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성공적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1일 밝혔다. 

그 남자의 72시간 콘텐츠는 재벌3세 이 본부장의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을 소개하고 있다. 이호창 본부장은 개그맨 이창호씨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만든 가상인물이다. 

이 콘텐츠는 마지막 4편이 공개된 9월24일까지 조회 수 61만 회를 보였다.

롯데건설은 이번 콘텐츠의 성공은 소통에 있었다고 평가했다.

롯데건설은 일방적 홍보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관점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고민 끝에 업계 최초로 웹 예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준비한 콘텐츠에서 이렇게 뜨거운 반응이 나올 줄 예상하지 못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수재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TSMC 파운드리 기술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 삼성전자 인텔에 추격 기회 되나 김용원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하이브리드차 사볼까', 국내 연비 '톱10' HEV 가격과 한 달 연료비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진양곤 HLB 간암 신약 여전한 자신감, "FDA 보완 요청은 해결 가능한 문제" 장은파 기자
GS건설 자이 리뉴얼로 여의도·압구정 노리나, 허윤홍 수주 경쟁력 확보 고심 장상유 기자
[분양진단] 포스코이앤씨 올해 분양목표 달성 속도,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흥행 기대 장상유 기자
SK에코플랜트 1분기 매출 2조로 40% 증가, 영업이익 566억으로 18% 늘어 김홍준 기자
김정수가 만든 ‘불닭볶음면’ 파죽지세, 삼양식품 성장 놀라기는 아직 이르다 남희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