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전고체배터리기술 개발, 상온에서도 충전 가능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09-24 10:39: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에너지솔루션이 상온에서 충전할 수 있는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교(UCSD)와 공동 연구를 통해 상온(통상 25도)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장수명(500회 이상 충방전) 전고체배터리’ 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전고체배터리기술 개발, 상온에서도 충전 가능
▲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이번 연구성과를 담은 논문은 이날 세계 최고 권위의 과학저널 ‘사이언스(Science)지(373권 6562호)’에 실렸다.

전고체배터리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것으로 현재 상용화한 리튬이온배터리보다 에너지밀도를 높이고 안전성도 강화할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다.

그러나 지금까지 개발된 전고체배터리는 온도에 민감해 60도 또는 그 이상의 고온에서만 충전할 수 있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샌디에이고대학교 연구팀은 전고체배터리 음극에 5μm(마이크로미터) 안팎의 입자크기를 지닌 ‘마이크로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해 온도 한계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또 마이크로실리콘 음극재는 기존의 ‘나노(0.1마이크로미터)실리콘’ 음극재보다 저렴하면서 사용이 더 쉽다는 장점도 있다.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최고제품책임자(CPO) 사장은 “UCSD와 함께 전고체배터리에서 의미있는 기술 개발로 사이언스지에 실리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전고체배터리 상용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신임 대표 내정
강태영 NH농협은행 홍콩 현장경영, "글로벌 사업 주요 수익축으로"
SK텔레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SK AI데이터센터 울산' 구축 협력
6·27대책 이전 서울 아파트 주담대 평균 3억, 강남 서초 용산 성동 송파 순
호반건설 서울 신월동 144-20 가로주택정비 수주, "인근과 연계수주 검토"
홈플러스 점포 임대료 협상 결렬로 15곳 순차 폐점, 11월16일 5곳 문 닫아
현대건설 첫 우수협력 현장소장 시상, 이한우 "소장 역량이 곧 현대건설 신뢰"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유통혁신 인재 영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