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금융·증권
KB국민은행, 인공지능 기술로 보이스피싱 차단하는 시스템 운영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1-08-11 16:03:4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보이스피싱 차단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인공지능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약 8개월 동안 기존 시스템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해왔다.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시스템 시범운영을 실시한 5월부터 7월까지 대포통장 발생건수가 기존 시스템으로 운영한 기간 대비 약 42% 감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시범운영 기간을 포함해 총 1450여 건, 약 150억 원 규모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인공지능학습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차세대 모니터링시스템의 안정화 및 고도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채널Who] GC녹십자 주가 백신 생산 기다려, 허은철 다른 신약도 있다
·  이재명 파격으로 정권교체 여론과 싸워, 반짝효과 넘어설 내용이 열쇠
·  윤석열은 왜 이준석과 함께 가지 못할까, 뿌리는 결국 윤석열 스타일
·  이동걸 "쌍용차 지원은 사업계획 타당해야" "HMM 지분 점진적 매각"
·  롯데 식품계열사 총괄 재신임받은 이영구, 롯데제과 1위 탈환 칼 갈아
·  인천공항 정상화 오미크론에 다시 안갯속, 김경욱 면세점 입찰시기 고심
·  HMM 코로나19 변이에 해운운임 강세로, 배재훈 배당 약속 힘받아
·  한온시스템 일본에 넘어가나, 정재욱 현대위아 공조부품 자체개발 막중
·  우리금융 금감원 종합감사에 인사 미뤄지나, 계열사 대표 인사에 변수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생산중단 길어지나, 이수일 실적부진도 가중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