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국내 출시 이틀 만에 거래 10억 달성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8-03 18:58: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의 국내서비스를 시작한 지 이틀 만에 거래액 10억 원을 달성했다. 카카오웹툰은 기존 형태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시스템이 적용된 웹툰 플랫폼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카카오웹툰이 1일 국내에 출시된 지 이틀 만애 거래액 10억 원을 달성했다”며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인기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에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국내 출시 이틀 만에 거래 10억 달성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새 웹툰플랫폼 카카오웹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은 1일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구글플레이의 만화분야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인기차트와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 인기순위 2위를 차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한국에서 기존의 다음웹툰 서비스를 카카오웹툰으로 확대개편했다.

카카오웹툰은 다음웹툰 시절과 비교해 이용자 1명당 열람건수가 2.5배 늘어났다.

앞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6월 태국과 대만에서 카카오웹툰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다. 현재 카카오웹툰은 태국 현지 앱마켓에서 만화 분야의 인기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사업부문장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폭발적 시너지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행보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관망세' 현대로템 5%대 하락, 코스닥 젬백스 4%대 올라
산업장관 김정관 "지금 미국은 예전과 다르다" "책상 치고 목소리가 올라가기도"
트럼프 '상장사 분기 실적발표 폐지' 투자자 환영, "기후리스크 대응 강화"
반도체주 훈풍 '소부장'으로 불어간다, 하나마이크론 유니셈 티씨케이 주목
K배터리 3사 중국에 빼앗긴 시장 주도권 회복 '절치부심',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가속
서울시 강남3구·용산구 토지거래허가구역 1년3개월 재지정, "불가피한 조치"
[노란봉투법 대혼란⑤] 현대차그룹 노조 반발에 해외투자 차질 빚나, 정의선 로봇·자율주..
통합 HD건설기계 내년 1월 출범 준비 착착, 유럽과 미국 업황 회복 반가워
미국 '핵융합 발전' 업계에 빅테크 자금 몰린다, AI 전력 수요 해법으로 주목
CJENM처럼 시장 주목 못 받는 CJCGV, 연말 사채 상환 먹구름 몰려온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