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네이버가 3월 지분 교환 뒤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를 시작한다.
이마트는 네이버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해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 네이버와 이마트의 지역명물 챌린지 포스터. |
이마트와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 입점한 2천여 개 밀키트상품 가운데 일부를 선별해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용자 리뷰, 매출, 제품 차별성 등을 토대로 선별하고 새로 나온 상품은 이마트 온·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에서 판매한다.
이를 통해 푸드윈도에 입점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유통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푸드윈도 지역명물에 입점한 판매자 가운데 참가 희망자는 8월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 올해 안으로 네이버 장보기에 이마트가 입점하고 네이버에서 판매되는 지역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는 편집매장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 들어선다.
김평송 네이버 책임리더는 “전국의 우수한 먹거리를 상품화하고 유통판로까지 마련해 지역 중소 상공인에게 성장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담당은 “이번 프로젝트로 네이버의 우수 지역명물 셀러들과 피코크가 협업해 고객에게 더욱 새로운 맛의 신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