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9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조선일보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에서 아파트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로고. <삼성물산> |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은 국가고객만족도조사가 시작된 1998년 이후 24년 연속 1위를 이어오고 있다.
삼성물산은 2005년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Hestia)’를 도입해 서비스 차별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입주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도움마당, 다양한 문화 강좌와 체험을 병행하는 배움마당, 래미안 입주 고객의 기부활동을 지원하는 나눔마당, 배움과 나눔을 함께 경험하는 사회공헌활동인 공감마당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삼성물산은 5월 래미안 브랜드이미지(BI)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비전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를 발표하기도 했다.
백종탁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전무는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