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영업점의 대면 고객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한다.
ABL생명은 4월1일부터 전국 68개의 영업점(지점)의 대면 고객서비스업무를 종료하고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는 비대면서비스로 전환한다고 30일 밝혔다.
ABL생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객 보호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콜센터, 모바일 등을 활용한 고객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영업점 비대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에 따른 영업점 수의 변화는 없다.
앞으로 ABL생명 고객은 보험 해지, 보험 대출, 보험금 신청, 계약자 변경 등 업무를 콜센터와 모바일앱 등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다만 고령층 고객들을 위해 서울 여의도와 신설동, 부산 서면에 있는 고객센터 3곳은 대면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편리하고 안정적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중심의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