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은 한식부터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의 한 곳에 모은 '밀키트 전문관'을 열었다. |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밀키트 전문 판매코너를 만들었다.
SSG닷컴은 한식부터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를 한 곳에 모은 '밀키트 전문관'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은 200여 종의 밀키트상품을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구분해뒀다.
SSG닷컴이 준비한 밀키트상품 가운데는 '조선호텔 유니짜장', '금돼지식당 통삼겹 김치찌개', '일호식 스키야키' 등 유명 레스토랑의 인기메뉴를 재현한 상품도 있다.
SSG닷컴이 밀키트 전문관을 신설하고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은 지난해부터 관련 상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SSG닷컴에서 판매된 밀키트상품 매출은 2019년보다 196.3% 늘었다.
특히 2020년 8월 말 출시한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 밀키트는 SSG닷컴 이용객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30만 개를 넘어서기도 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지난해 조선호텔 밀키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꿨던 것처럼 유명 음식점의 맛을 재현한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며 "차별화한 상품을 내놔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