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가 주요 서비스 기능들을 '카카오쇼핑'으로 모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주요 서비스인 선물하기·메이커스·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등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커머스의 주요 서비스들을 한 데 모아 보여주는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 |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의 샵(#) 탭과 더보기 탭 사이에 위치한다.
개편 이전에는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통합된 공간으로 개편돼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쇼핑에서는 카카오커머스 각각의 서비스에서 판매되는 상품 가운데 만족도가 높고 사용자 후기의 평점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친환경, 윤리적 가치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모아 테마 단위로 묶어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에서 날마다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테마' 콘텐츠를 통해 매달 30~40개의 테마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카카오쇼핑 화면의 제일 위쪽에 배치해 라이브커머스의 이용자 접근성도 확대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온라인채널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쇼핑 출시시점에 맞춰 기존에 하루 1~2회 진행하던 라이브커머스를 1일 5회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기존에 모든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해온 것과 달리 일부 상품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기획한 방송영상을 송출하는 시스템으로 전환된다.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 9.2.5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개개인의 쇼핑경험, 취향 등을 반영해 맞춤상품 추천기능도 업데이트한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이 생활의 일부이자 필수적 요소가 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며 "카카오쇼핑의 기능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고객에게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