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부산롯데호텔 인공지능 배달로봇 도입, "비대면서비스 강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2-05 11:26: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부산롯데호텔이 인공지능 로봇으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롯데호텔은 5일 특급호텔 최초로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딜리버리 로봇 ‘엘봇’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부산롯데호텔 인공지능 배달로봇 도입, "비대면서비스 강화"
▲ 인공지능 딜리버리 로봇 '엘봇'.

엘봇은 직선거리 10m, 270도의 카메라 시야각과 레이저 센서를 활용한 자율 주행로봇으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스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호텔 내부 와이파이 수신기를 통해 고객용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생수 등 객실 비품이나 고객의 요청 물품을 지정된 객실로 운반할 수 있다.

객실에 도착했을 때 객실 내 비치된 전화기를 통해 고객에게 도착했음을 알리며 한국어와 영어 음성 안내가 가능하다. 하반기에 언어가 추가된다.

엘봇은 저층부(호텔 17~28층)를 우선으로 24시간 시범운영을 통해 고객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고객의 비대면 수요를 충족하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 인력 운용으로 호텔 본연의 환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19시대의 비대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인공지능 로봇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