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퀄컴 최고경영자에 아몬 내정, "디지털 전환에 핵심 역할하겠다"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1-06 11:18: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글로벌 반도체기업 퀄컴의 CEO가 7년 만에 교체된다.

6일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퀄컴은 5일 이사회를 열고 크리스티아노 아몬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퀄컴 최고경영자에 아몬 내정, "디지털 전환에 핵심 역할하겠다"
▲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신임 최고경영자(CEO).

아몬 신임 CEO는 성명을 통해 “퀄컴은 5G를 모바일 너머로 확장하고 여러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핵심 역할을 할 예정”이라며 “우리 기술은 모든 것을 클라우드에 연결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아몬 신임 CEO는 브라질 출신인데 브라질 캄피나스주립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다. 브라질 통신사 베스퍼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역임했고 NEC, 에릭슨, 벨로컴 등에서도 일했다.

1995년 퀄컴에 입사해 5G 전략을 이끌었고 모바일기기, 무선주파수,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글로벌 전략 등이 포함된 퀄컴의 반도체 사업(QCT)을 맡았다. 2018년 사장에 올라 유력한 차기 CEO로 꼽혀왔다.

2014년부터 퀄컴을 이끌어온 스티브 몰렌코프 CEO는 6월 말 물러난다. 

마크 맥러플린 퀄컴 이사회 의장은 “몰렌코프 CEO는 재임기간 회사의 성장을 주도하고 막대한 가치를 창출했다”며 “이사회를 대표해 CEO로서 보여준 비전과 리더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몰렌코프 CEO는 “퀄컴에서 이룬 업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신임 CEO는 5G 전략을 주도한 인물로 CEO로서 계속 선도적 기술개발과 기업의 가치 창출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