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이사를 초청해 강연을 들었다.
롯데인재개발원은 8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롯데 CEO포럼 행사에 김슬아 대표를 초청해 ‘온라인 중심 유통업에서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특별 대담회를 진행했다.
이 포럼은 김 대표가 윤종민 롯데인재개발원장과 대담하며 롯데 임원들이 사전질문한 내용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유튜브로 생중계된 포럼은 롯데그룹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지주와 각 사업 부문(BU) 소속 임원 등 150여 명이 시청했다.
롯데그룹 임원들은 김 대표에게 마켓컬리의 배송과 포장, 마케팅, 차별성, 사업전략까지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는 실시간 채팅에서 ‘직원·고객과 공유하고 있는 마켓컬리의 비전’을 질문하기도 했다.
비전과 관련해 김 대표는 “모든 국민이 신뢰하고 사랑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며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은 모든 서비스가 들고가야 할 최고의 지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김 대표는 마켓컬리가 지닌 강점의 원천으로 수평적이고 형식적 절차를 최대한 배제한 소통방식의 조직문화를 꼽았다. 직원들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얼마나 공감하는지도 중요하다고 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유연한 방식으로 유통혁신을 이루고 있는 마켓컬리의 경영철학과 조직문화, 강점을 학습하기 위해 이번 대담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