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샘 스타필드안성에 디자인파크 열어, "디지털 체험형 매장 본격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0-11-16 10:57: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샘이 스타필드안성에 디자인파크를 열었다.

한샘은 경기 남부상권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부상한 스타필드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한샘 스타필드안성에 디자인파크 열어, "디지털 체험형 매장 본격화"
▲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점.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에는 최근 ‘집콕족’의 증가로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비대면소비로 디지털 기반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됐다. 

약 2800m² 면적에 생활용품과 가구, 리모델링 등 집 꾸미기에 필요한 것을 전시하고 QR코드와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홈 인테리어 상담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한샘은 매장에서만 구입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가구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O2O(온라인 기반 오프라인)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가상현실 체험존은 안성, 평택 등 매장 인근에 위치한 57개 아파트의 250여 개 도면을 한샘 가구, 리모델링 패키지를 시공한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은 상권 인근 아파트의 가상현실 도면 수를 기존 디자인파크 대비 5배 이상 늘려 지역민을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에서는 실제 아파트 평면과 동일하게 꾸며진 모델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리모델링 상품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의 인기 스타일인 ‘모던크림블랙(20평형)’과 ‘수퍼그레이(30평형)’, ‘모던화이트3(40평형)’ 등 3종을 실제 집처럼 꾸며 고객은 공사 후 모습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형 매장이 집결한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안성점은 한샘이 디지털 기반 체험형 매장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샘은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을 시작으로 고객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디지털 홈 인테리어 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이부진 이서현 삼성전자 주식 1조7천억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LX홀딩스, LG에서 임차해 사용하던 LG광화문빌딩 본사 건물 5120억에 인수
GM·LG엔솔 공동개발 'LMR 배터리' 북미에서 혁신상 수상,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동시 상륙' 신세계·현대백화점, K-패션 브랜드 들고 각기 다른 길 선택
마이크론 중국에서 서버용 반도체 사업 철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사이익
하루건너 '사상 최고' 기록에 '금 상품' 전방위 인기, 수요 넘쳐 은도 귀해졌다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3740선 보합권 숨고르기, 원/달러 환율 3.3원 오..
오스템임플란트 잇단 자회사 합병, MBK 몸집 불려 '재매각' 수익 극대화 노림수인가
한화솔루션 트럼프 태양광정책 수혜 미뤄져, 박승덕 미국 설비 양산이 돌파구
중국 BYD 친환경차 11만5천 대 리콜, 설계 결함 및 전기차 배터리 안전 문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