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카’를 주제로 UCC 영상 공모전을 연다.
롯데카드는 12월31일까지 총상금 1억 원 규모의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공모전(콘테스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롯데카드는 12월31일까지 총상금 1억 원 규모의 ‘Why LOCA?(와이 로카?)’ UCC 영상 공모전(콘테스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카드> |
공모전 주제는 ‘로카(LOCA)’다. 브랜드, 디자인, 광고, 상품, 서비스 등 로카와 관련한 것을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로카는 롯데카드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다.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로카를 자유롭게 표현한 영상이라면 장르나 분량에 관계없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3가지 해시태그를 넣어 본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린 뒤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내야 한다.
3가지 해시태그는 ‘#LOCA_UCC_콘테스트’, ‘#내가LOCA크리에이터’, ‘#선넘은크리에이터’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내부심사(40%)와 좋아요·조회수(60%) 점수를 기준으로 영상을 평가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구분 없이 6명(팀)을 우수작품 최종후보로 뽑는다.
롯데카드는 2021년 1월 우수작품 최종후보에 오른 영상을 롯데카드 공식블로그에 공개한 뒤 고객들로부터 투표를 받는다.
공모전 상금은 대상 5천만 원(1명), 최우수상 1천만 원(2명), 우수상 500만 원(3명), 장려상 100만 원(10명), 참가상 롯데기프트카드 5만 원권(100명) 등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를 뽐낼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참신하고 톡톡 튀는 고객들의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