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유로6 기준에 맞는 ‘뉴 푸조508’을 내놓았다.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푸조의 세단인 ‘뉴 푸조508’의 유로6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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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 푸조 508 유로6'의 외관이미지. <한불모터스> |
뉴 푸조508은 푸조의 베스트셀링카다. 뉴 푸조508은 1.6 액티브, 1.6 럭스, 2.0 럭스 모델로 구성된다.
푸조는 푸조508을 유로6 기준에 만족시키기 위해 BlueHDi엔진을 탑재했다. 뉴 푸조508 1.6 모델은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푸조는 새 6단 자동변속기도 적용해 뉴 푸조508의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연비는 14.2km/ℓ, CO2 배출량은 138g/km이다.
뉴 푸조508 유로6 모델은 유로5 모델 대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향상됐으나 연비는 4.2km/ℓ나빠졌다.
뉴 푸조508 2.0 모델은 연비가 13km/ℓ,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한불모터스는 뉴 푸조508에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을 탑재해 정차할 때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은 정차하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시내 주행을 할 때 약 15%의 연비를 개선하고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줄어든다고 한불모터스는 말했다.
1.6 액티브는 3960만 원, 1.6 럭스는 4290만 원, 2.0 럭스는 4690만 원이다. 가격이 이전 모델보다 1.6 액티브의 경우 230만 원 낮아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