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2020-10-13 17:11:41
확대축소
공유하기
대림산업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아크로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딩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13일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 로고(BI)의 리뉴얼 디자인으로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딩부문 본상을 수상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최초로 한 해에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상을 모두 받았다고 밝혔다.
▲ 대림산업이 2019년 11월 리뉴얼한 아크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대림산업>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아크로는 2019년 11월 새로운 컨셉인 ‘The Only One’을 반영해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는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는 주거 브랜드를 지향한다"며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리뉴얼로 만들어진 새로운 로고와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내놨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은 국내 건설사 가운데 처음으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가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아크로 브랜드의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