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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빅데이터 자문과 판매서비스 부수업무 자격 얻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9-08 11:5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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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빅데이터 자문과 판매서비스 부수업무 자격 얻어
▲ KB손해보험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서비스’에 대한 부수업무 자격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빅데이터를 분석해 자문하는 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서비스’에 대한 부수업무 자격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서비스 부수업무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신용정보와 외부 데이터를 비식별정보(가명정보, 익명정보, 통계정보 등) 형태로 결합해 빅데이터 분석을 하고 이를 통해 업권별 상권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자문서비스와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빅데이터 자문 및 판매서비스 부수업무가 가능해졋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부수업무 자격 획득을 통해 데이터 결합 전문 지원기관으로 지정된 신용정보원 및 금융보안원과 협력해 융·복합된 빅데이터 분석을 활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은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종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사업과 고객의 흩어진 금융거래정보 등을 일괄 수집해서 금융소비자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부수업무 자격 획득을 통해 금융정보와 건강정보의 결합으로 금융과 건강이 융합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KB손해보험은 데이터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전략적 투자와 실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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