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24 주류 특화매장 2천 곳 넘어서, '와인 전문 편의점' 자리매김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7-23 17:13: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24가 주류 특화매장을 선보인지 1년5개월 만에 매장 수를 2천 곳 이상으로 늘렸다.

이마트24는 22일 기준 주류 특화매장 수가 2027곳으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24 주류 특화매장 2천 곳 넘어서, '와인 전문 편의점' 자리매김
▲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 모습. <이마트24>

이마트24는 지난해 2월 주52시간 시행에 따라 와인, 위스키 등을 찾는 20~30대 ‘홈술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주류 특화매장을 도입했다.

편의점 안에 전용매대를 설치해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하는 방식으로 현재 와인 150여 종, 위스키 70여 종 등 230여 종의 주류를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와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추진한 ‘가성비 전략’이 주류 특화매장의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24는 20~30대 고객이 편의점 주고객층인 점을 감안해 1만~2만 원대의 와인이 전체 상품의 80% 이상이 되도록 만들었다.

매달 24일부터 마지막 날까지는 와인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와인데이’를 진행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이달의 와인’을 선정해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와인큐레이션 마케팅’도 진행했다.

‘이달의 와인’은 현재까지 모두 7만 병이 팔리는 등 주류 특화매장 확대에 따라 와인 매출도 크게 늘었다.

이마트24가 2018년부터 올해까지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와인 매출은 2019년 218%, 2020년 상반기 215% 증가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편의점업계 최초로 와인에 집중한 결과 편의점업계를 선도하는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와인을 선보여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두산건설 지방 완판 행진 속 '일산 악몽'도 뒤로, 이정환 시평 순위 상승세 타나
신성통상 상장폐지 수순 밟다, 염태순 3천억 '현금 인출' 파란불 시나리오
대한전선, 해저케이블 2공장 1단계 건설에 4972억 투자 확정
테슬라 보유 비트코인 가치 14억 달러 육박, "불필요한 리스크" 비판도 나와
HS효성 조현상, 베트남 끄엉 주석에 'APEC CEO 서밋' 기조 연설 요청
구글 웨이모 주행거리 반년만에 2배 증가, 테슬라 로보택시 등장에 '가속도'
삼성전자 인텔 투자 위축 ASML 실적에 직격타, AI 반도체 호황에도 '먹구름'
한화오션 캐나다에 지사 설립 추진, '60조' 잠수함 수주전 전초기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또 처지 엇갈린 이해진과 김범수, 이번엔 '경륜 물씬 승부수' ..
키움증권 "현대오토에버 목표주가 상향, 환율효과 불확실성 제거 긍정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