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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뉴스 검색화면 개편,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 강조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20 17:4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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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뉴스 검색화면 개편,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 강조
▲ 기존 모바일 네이버 뉴스 검색화면(왼쪽)과 개편된 화면 이미지. <네이버>
네이버가 뉴스 검색화면에서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를 강조한다.

네이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23일부터 모바일 네이버뉴스 검색화면에서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개편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데이터 출처를 더욱 명확히 해 사용자가 기사를 생산한 언론사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모바일에서 네이버뉴스를 검색하면 기사 제목이 기사를 작성한 언론사보다 상단에 위치해 있었다.

앞으로는 기사 제목보다 어느 언론사에서 작성한 기사인지가 위쪽에 나타나고 기존에 없었던 언론사 로고도 함께 노출돼 이용자들이 명확하게 언론사를 구별할 수 있게 된다.

언론사 로고나 회사이름 부분을 누르면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기사를 읽을 수 있고 제목을 클릭하면 네이버에서 기사를 읽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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