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왼쪽부터),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 정하영 김포시장, 안혜경 김포복지재단 홍보대사가 6일 경기도 김포시청에서 열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SG닷컴 > |
SSG닷컴이 사업장을 두고 있는 경기도 김포지역에서 활발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SG닷컴은 6일 경기도 김포시청에서 열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서 '경기 나눔명문기업’ 3호로 가입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정하영 김포시장과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가 나눔명문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직접 전달받았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안에 기부하기로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고액 기부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가 주관한다.
전국 지역사회와 연계해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 재단법인 김포복지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해 경기지역에서 세 번째 나눔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SSG닷컴이 기부한 금액은 모두 김포복지재단을 통해 김포시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지원하는데 쓰인다.
SSG닷컴이 이번 기부는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에 실질적 지원을 펼쳐 지역사회공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회사 방침 때문이다.
현재 SSG닷컴 물류 핵심으로 꼽히는 온라인스토어 ‘네오’ 2곳이 김포시에 있다.
SSG닷컴은 김포복지재단에 전달한 기부금뿐 아니라 지난해 ‘김포기초푸드뱅크’에 ‘네오003’ 베이킹센터에서 직접 구운 빵을 기탁하고 무료급식 지원은 물론 임직원 자원봉사 등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최우정 대표는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돕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실행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