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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온라인몰 롯데온 회원 등급제 만들어 배송권과 쿠폰 지급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30 11: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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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의 우수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회원 등급제를 새로 만들었다.

롯데쇼핑은 7월1일부터 ‘롯데온’에 회원 등급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쇼핑, 온라인몰 롯데온 회원 등급제 만들어 배송권과 쿠폰 지급
▲ 롯데온 화면. <롯데쇼핑>

회원 등급은 실적 기준에 따라 MVG, VIP, GOLD, ACE 등 4단계로 나뉘며 등급별로 매달 무료 배송권 및 할인쿠폰을 차등해 지급한다.

최상위 등급인 MVG는 최근 2개월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인 고객들이다.

MVG 고객에게는 매달 무료배송권 5매와 5% 할인쿠폰, 3% 할인쿠폰을 각각 3매씩 제공한다.

최근 2개월 동안 7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의 구매실적을 보인 차상위 등급인 VIP 고객에게는 무료배송권과 5% 할인쿠폰을 각각 3매씩 준다.

롯데온의 회원 등급제는 롯데온뿐 아니라 롯데백화점몰, 롯데마트몰, 롭스 등의 온라인몰에서 물건을 사도 구매실적에 반영된다.

또 각 온라인몰의 별도 회원등급 기준을 충족하면 롯데온의 회원 혜택과 각 온라인몰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쇼핑은 롯데온 회원 등급제 신설에 맞춰 각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제도 개편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 3개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을 롯데온에 맞춰 4단계로 조정했으며 등급별 호칭도 통일했다.

롯데쇼핑은 롯데온의 회원 등급제를 통해 우수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롯데온 회원 등급제가 시행되면 기존 고객의 이탈은 줄어들고 롯데온에서 반복 구매하는 우수고객의 비율은 높아지면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온 매출을 살펴보면 1~4월까지 상위 0.5% 우수고객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22%를 차지했다.

또 상반기 기준 우수고객의 한 달 평균매출이 일반고객보다 3.6배 높을 정도로 우수고객 매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이 안정화되면서 등급제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충성고객 확보 및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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