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영 기자 kwyoung@businesspost.co.kr2020-06-19 11:35:15
확대축소
공유하기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 글로벌기업
▲ 이승훈 한국로슈 메디컬 디렉터.
△한국로슈 의학부 총괄 이승훈
한국로슈가 이승훈 메디컬 디렉터를 의학부 신임 총괄로 선임했다. 이 메디컬 디렉터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서울아산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했고 미국 존슨홉킨스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에서 보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노바티스 메디컬 어드바이저, 바이엘코리아 메디컬 디렉터, 한국BMS제약 메디컬 디렉터 및 항암제사업부 총괄 등을 역임했다.
△카타르항공 태평양지역본부 부사장 토마스 스크루비
카타르항공이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를 총괄하는 태평양지역본부에 토마스 스크루비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스크루비 부사장은 영국항공, 라탐항공, 헬로트래블 등 글로벌 항공여행기업을 거쳐 아메리칸 에어라인에서 한국, 일본, 홍콩, 동남아시아시장을 총괄했다.
◆ 금융부문
△신영증권 대표이사 사장 황성엽
신영증권이 황성엽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황 대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에서 재무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7년 신영증권에 입사한 뒤 자산운용본부장, 법인사업본부장, IB부문장,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 기타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가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회장을 제4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 회장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한 뒤 1978년 삼일회계법인에 입사해 세무, 감사부문 대표를 역임했으며 2016년 삼일회계법인 회장에 올랐다.
△건국대학교 총장 전영재
학교법인 건국대학교가 제21대 총장에 전영재 화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전 총장은 건국대학교 화학과 출신으로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SDI 종합연구소 LCD연구팀장, 삼성종합기술원 디스플레이연구소 선임연구원을 지낸 뒤 건국대 교수로 재직하며 대외협력처장, 산업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LCD 연구 분야의 권위자로 2019년 대한민국 신기술사업화 대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