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 부정결제사건과 관련해 고객정보 유출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9일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3일 발생한 토스 부정결제사건은 토스를 통한 고객정보 유출이 아닌 정보가 도용된 것으로 판단됐다.
▲ 비비리퍼블리카는 9일 토스 부정결제 사건과 관련해 고객정보 유출은 없다고 해명했다. |
부정결제에 사용된 고객의 정보는 사용자 이름과 전화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로 알려졌다.
비바리퍼블리카는 비밀번호는 토스 서버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유출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4일 부정 결제액에 관해 전액 환불을 완료했다.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해 도용자 파악을 위한 수사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도용된 정보로도 결제가 불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도용된 고객의 정보라 할지라도 토스에서는 부정 결제가 이루어질 수 없도록 더욱 고도화된 이상거래 감지 및 대응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