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리테일 올해 'GS25' 출범 30돌, 조윤성 "고객에 '진심' 담아 보답"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1-02 11:18: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리테일이 편의점 GS25 출범 30돌을 맞아 올해 핵심 메시지로 ‘진심(眞心)’을 내걸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올해 핵심 메시지로 ‘진심’을 선정하고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 사회공헌활동, 상호존중 캠페인을 벌인다고 2일 밝혔다.
 
GS리테일 올해 'GS25' 출범 30돌, 조윤성 "고객에 '진심' 담아 보답"
▲ GS리테일이 2일 편의점 GS25 출범 30주년을 맞아 올해 핵심 메시지로 ‘진심(眞心)’을 내걸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GS25 출범 30돌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포함해 '진심'을 담아 보답해드리는 한 해를 만들 것”이라며 “경쟁사와 비교해 압도적 상생지원, 차별화된 상품력과 서비스를 통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매출 초격차’, ‘점포 수익성 강화’의 새로운 30년 역사를 써 가겠다"고 말했다.

GS25는 1990년 12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앞에 ‘LG25 경희점’ 문을 연 뒤 30년 동안 성장해왔다.

출범 첫해 9천만 원이었던 거래액은 2018년 기준 8조 원 이상으로 약 9만 배 불었다. GS25에 따르면 30년 동안 GS25를 찾은 누적 방문객은 200억 명, 하루 평균 550만 명 수준이었다.

GS25는 함께 해준 고객에게 감사함과 진실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심’을 2020년 핵심 메시지로 내걸었다.

이를 위해 1월에 약 1천 개 이상의 행사 상품을 마련하고 ‘30주년 에디션 멤버십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를 30배로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모바일앱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신선식품 3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30주년 축하영상을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 여성 노숙인의 새로운 시작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오프라인 점포를 총괄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유닛을 새로 만들어 시너지를 내고 업계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1조2천억 원 규모의 IT 투자를 실시해 변화하는 환경과 경영전략을 기반으로 점주와 본사 모두의 수익성을 개선하는 시스템도 만들어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코스피 코스닥 탄핵 표결 앞두고 계엄전 수준 회복, 기관 매수에 4일째 반등
트럼프 2기 행정부는 '친가상화폐' 내각, 비트코인 기대감 점점 더 커진다
탄핵 재표결 D-1, 한동훈 친윤 반대 넘어 윤석열 직무 배제 이끌어낼까
동원산업 10년 만의 무상증자, 2세 김남정 지분가치만 800억 급증 '최대 수혜'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