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교보생명, 사회적 가치 창출 스타트업 지원성과 알리는 행사 열어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19-12-09 10:46: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교보생명, 사회적 가치 창출 스타트업 지원성과 알리는 행사 열어
▲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왼쪽 네 번째)이 6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19 임팩트업 데모데이(Demo Day)'에서 고경환 홍합밸리 이사장(오른쪽 첫번째), 교보생명 임원, 임팩트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한 해 동안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한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 지원계획을 알렸다. 

교보생명은 6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 본사에서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임팩트업)’ 2기 선발기업 3곳과 함께 데모데이(Demo Day)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2기 임팩트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행사를 열었다. 

교보생명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임팩트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홍합밸리’와 손을 잡고 ‘임팩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임팩트투자는 사회나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향한 투자를 뜻한다.

홍합밸리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재단법인이다.

교보생명은 올해 △미래세대 디지털 융복합 창의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유쾌한’ △3차원 펜, 증강현실(AR) 기반 역사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체험왕’ △아동양육시설 및 보호종료 청소년 대상 디자인 교육을 지원하는 ‘소이프스튜디오’ 등 임팩트기업 3곳을 선발했다. 

교보생명은 임팩트기업 3곳에 법무, 투자, 마케팅 등 멘토링뿐 아니라 그로스해킹(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분석과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을 지원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임팩트기업과 함께 미래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교보드림메이커스’ 프로젝트를 진행해 사회적 임팩트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탰다.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교육도 진행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팩트업은 임팩트기업에 실질적 컨설팅과 투자를 집행해 성장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한 것”이라며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는 임팩트기업을 많이 육성하는 것이 ‘국민교육진흥’이라는 교보생명의 창립이념을 실천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K뱅크 해외 경쟁력 우상향 모드, 신한 '안정적 선두' KB '성장 드라이브 시동'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오리온 원재료값 오르니 중국사업 '휘청', 담철곤·이화경 부부 보수 줄었다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