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일반

국제유가 이틀째 올라, 미국 중국 무역협상 타결 기대감 지속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11-27 08:14: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제유가가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26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020년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전날보다 배럴당 0.7%(0.4달러) 오른 58.4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국제유가 이틀째 올라, 미국 중국 무역협상 타결 기대감 지속
▲ 26일 국제유가가 이틀째 상승세를 보였다.

런던선물거래소에서는 2020년 1월 인도분 브렌트유가 미국 동부시각 기준 25일 오후 6시 현재 전날보다 0.68%(0.43달러) 오른 64.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원만하게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국제유가에 영향을 미쳤다.

미국 CNBC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성명을 통해 “중국과 미국은 공동 관심사인 핵심 이슈를 풀기 위해 논의했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주석과 아주 좋은 관계를 맺고 있고 매우 중요한 합의의 막바지 진통을 겪고 있다”며 “아주 잘 진행되고 있고 홍콩에서도 잘 진행되는 것을 보기 원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이 임명한 금융위원장 김병환, 이재명 정부와 손발 척척 맞추는 '관료적 소신'
정권교체와 운명 함께 한 금융위원장, 이재명 정부 금융당국 개편 맞물려 거취 주목되는 ..
대상홀딩스 이사회 견제장치 미흡, 8명 중 임창욱 박현주 임세령 오너 3명에 내부 임원..
대상그룹 승계 동생 임상민에게 기울었다 보기 힘들다, 임세령 지분 적지만 위상 주목
LG이노텍 새 먹거리로 '디지털키' 낙점, 3조3천억 시장 선점 나선다
[씨저널] 금감원장 공석 길게 간 사례 없는데, 이재명 '실용' 선택은 정치인 관료 학..
[씨저널] 대상그룹 승계 과도기 중책 맡은 전문경영인, 대상홀딩스-최성수 대상-임정배 ..
[채널Who] 해외시장 판 키우는 제너시스BBQ, 윤홍근 치킨 한류 선봉장과 불편한 여..
[씨저널] 정주영 삼남 정몽근이 일군 현대백화점그룹, 아들 정지선 정교선 인맥과 혼맥
송현그룹 선박·해양용 케이블 제조기업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