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클로이셰프봇이 패밀리레스토랑 고객들에게 국수를 삶아 제공하고 있다. < LG전자 > |
LG전자가 조리용 로봇을 음식점 주방에 도입해 LG전자의 로봇사업을 홍보했다.
LG전자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1호점 등촌점에 ‘LG클로이셰프봇(LG CLOi Chefbot)’을 선보였다고 24일 전했다.
LG클로이셰프봇은 국수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로봇이다. 고객은 원하는 국수 재료를 그릇에 담아 LG클로이셰프봇 전용 선반에 올려놓으면 된다.
LG클로이셰프봇은 선반에 올려진 그릇을 인식해 조리를 시작한다. 그릇을 조리대로 들고가 재료를 삶고 육수를 부어 요리를 완성한 다음 다시 전용선반에 올려놓는다. 국수 한 그릇을 조리하는데는 1분가량 걸린다.
LG전자는 음식 조리에 특화된 로봇을 만들기 위해 LG전자만의 독자기술을 개발해 LG클로이셰프봇에 적용했다. 로봇이 실제 요리사처럼 움직이도록 하는 ‘모션 제어기술’과 다양한 형태의 그릇과 조리기구를 떨어뜨리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툴 체인저 기술’ 등이다.
힘들고 위험하거나 단순·반복적 업무를 로봇에게 맡김으로써 직원들이 고객에게 더 가치 있는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CJ푸드빌과 협업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식음료 산업에서 로봇의 활용가능성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로봇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삼고 사업장과 가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과 관련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로봇전문기업과 스타트업, 대학, 연구소 등 외부 파트너와 협력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CJ푸드빌과 협력해 LG클로이셰프봇을 공동 개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