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랜드월드 스파오, EBS 캐릭터 '펭수' 활용한 협업상품 만들기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1-22 16:51: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상품을 내놓는다.

이랜드월드는 스파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EBS와 펭수 캐릭터의 상품화 계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EBS 캐릭터 '펭수' 활용한 협업상품 만들기로
▲ 이랜드월드의 SPA브랜드 스파오가 EBS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내놓는다.

스파오는 올해 12월 중순 펭수 캐릭터가 들어간 의류상품을 1차로 내놓고 2020년 1월에는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을 세워뒀다.

스파오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펭수와 협업을 진행하게 돼 스파오 10주년이 뜻깊다”며 “많은 고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좋은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유쾌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가 올해 4월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캐릭터다.

펭수는 올해 10살이 되는 EBS 소속 연습생이다. 최고의 크리에이터(창작자)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펭수 캐릭터는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라고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

스파오는 그동안 여러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해 성과를 내왔다.

스파오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협업상품으로 매출 1500억 원을 거뒀다. 협업 의류상품의 판매장수는 800만 장에 이른다.

특히 2018년 겨울 해리포터 캐릭터상품은 판매를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25만 장이 팔려나갔다.

스파오는 올해에도 토이스토리, 해리포터2탄, 마리몽 등의 캐릭터 협업상품을 연이어 내놨고 21일 ‘겨울왕국2’ 협업상품도 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한국갤럽] 윤석열 탄핵 '찬성' 75%, 12·3 비상계엄은 '내란' 71%
기후변화에 아시아 태풍 발생률 2배 올라, 화석연료 채굴자들에 책임 묻는 목소리 커져
SK 최태원 30년 뚝심 투자 통했다, '제2의 반도체'로 바이오 사업 급부상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11%로 하락, 정당지지 민주 40% 국힘 24%
하나은행장 이호성 '깜짝인사' 실적에 방점, 영업력 강화로 밸류업 뒷받침한다
[여론조사꽃] 국민 80.5% "윤석열 탄핵 필요", 대구·경북과 70대 찬성 우세
매각 절차 늦어지는 티몬·위메프, '회생 열쇠' 인수합병 성사 가능성 물음표
[13일 오!정말] 이재명 "내일은 국민승리의 날", 조국 "내 역할은 여기까지"
우리금융 임종룡이 되살린 부문장 다시 없앤다, 정진완표 쇄신 '효율'에 방점
미국매체 "현대차 조지아주 공장 건설노동자 '다치면 해고' 위협 받았다 주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