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랜드월드 스파오, EBS 캐릭터 '펭수' 활용한 협업상품 만들기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11-22 16:51: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상품을 내놓는다.

이랜드월드는 스파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EBS와 펭수 캐릭터의 상품화 계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EBS 캐릭터 '펭수' 활용한 협업상품 만들기로
▲ 이랜드월드의 SPA브랜드 스파오가 EBS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내놓는다.

스파오는 올해 12월 중순 펭수 캐릭터가 들어간 의류상품을 1차로 내놓고 2020년 1월에는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을 세워뒀다.

스파오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받는 펭수와 협업을 진행하게 돼 스파오 10주년이 뜻깊다”며 “많은 고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좋은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유쾌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가 올해 4월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캐릭터다.

펭수는 올해 10살이 되는 EBS 소속 연습생이다. 최고의 크리에이터(창작자)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펭수 캐릭터는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라고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

스파오는 그동안 여러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해 성과를 내왔다.

스파오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협업상품으로 매출 1500억 원을 거뒀다. 협업 의류상품의 판매장수는 800만 장에 이른다.

특히 2018년 겨울 해리포터 캐릭터상품은 판매를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25만 장이 팔려나갔다.

스파오는 올해에도 토이스토리, 해리포터2탄, 마리몽 등의 캐릭터 협업상품을 연이어 내놨고 21일 ‘겨울왕국2’ 협업상품도 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익 161억원 '흑자전환', 매출은 4.5% 줄어든 1조5천억원
[채널Who] LG 회장 구광모가 발탁한 홍범식, LG유플러스 '유·무선 중심' 구조 ..
비트코인 1억242만 원대 하락, "6만 달러가 단기 지지선 역할" 분석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메모리반도체 강력한 호황 끝 안 보여, 해외 투자기관 "예측 불가능"
로이터 "에스티아이 중국에 반도체 장비 제조설비 건설", 124억 위안 규모
SK하이닉스 성과급에 퇴직금 부담 수조원 되나, 대법원 12일 판결에 쏠리는 눈
최악 실적 제주항공 김이배 '내실경영', 모회사 지원 업은 티웨이항공 이상윤 '공격경영'
오스코텍 '최대주주 공백' 후폭풍, 지배구조부터 제노스코까지 과제 첩첩산중
OCI '빅배스'로 반도체 훈풍 탈 준비, 김유신 고부가소재 전환 성과에 기대감
KT CFO 장민 "신임 CEO 아래서도 주주환원·성장전략 유지할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