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목록을 연령대별로 나눠 올려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19-10-31 14:21: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목록을 연령대별로 나눠 올려
▲ 네이버가 31일 실시간 급상승 검색를 연령대와 시간에 따라 다르게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
네이버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목록을 연령대별로 나눈다.

네이버는 31일부터 이용자가 모바일환경에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목록을 열면 같은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보여준다.
 
기존에는 연령대를 구분하지 않고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기본으로 제공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로그인한 정보로 연령대를 파악한다. 로그인하지 않은 이용자는 기존의 전체 연령대 목록을 보게 된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목록은 특정 단위 시간에 로그인 이용자가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하는 검색어를 분석해 입력 횟수가 증가하는 비율이 높은 순서대로 검색어를 나열한다.

네이버는 급상승 검색어와 관련해 신뢰성 논란에 휘말리고 정치적, 상업적으로 이용된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가 여론을 조작하는 수단으로 이용된다는 지적을 받자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연령대별로 나누든지 좀 더 개인 요구에 맞는 형태로 개편할 것”이라고 답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가수 이승기 장인 포함 '상장사 3곳 주가조작' 일당 구속, 2차전지 양자 첨단 테마 악용
배우 황정음 회삿돈 42억 빼돌려 '코인' 투자, 첫 공판서 "공소 사실 인정"
S&P "예금보호한도 1억으로 상향되면 은행과 비은행 예금 유치 경쟁 심화"
SK하이닉스, HBM 사업 호조에 1분기 미국 매출 비중 70% 돌파
SK증권 "엔씨소프트 올해 매출 회복 집중, 2분기부터 조직 효율화 효과 전망"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문화창조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6월16일까지
SK증권 "펄어비스 '붉은사막' 4분기 출시 확정, 지금은 기대감 즐길 구간"
[현장] '가격까지 복원한 80년대 야장'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 냉장닭 튀겨 '자신감'
교보증권 "엔씨소프트 내년 매출 2.5조 제시, '아이온2' 큰 기여 예상"
티웨이항공 1분기 영업손실 355억으로 적자전환, 유럽 노선 진출로 매출은 분기 최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