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시스템, 항공전자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의 국제표준인증 획득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9-10-17 17:34: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시스템, 항공전자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의 국제표준인증 획득
▲ 16일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에서 항공전자용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부문 국제표준인증인 RTCA/DO-330의 TQL-1 등급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왼쪽부터) 김영곤 한화시스템 전문연구원, 레자 마지디 컨수노바(미국 연방항공국의 인증 대리업체) 대표, 안경수 항공전자연구센터장.
한화시스템이 미국 항공통신기술위원회(RTCA)로부터 항공전자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한화시스템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자체 개발한 항공기 탑재 디스플레이용 소프트웨어 개발도구가 ‘RTCA/DO-330’에서 최고 안정성 단계인 TQL-1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RTCA/DO-330은 항공기용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인증으로 미국 항공통신기술위원회(RTCA)가 관리한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한화시스템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는 사례”라며 “이번에 인증받은 개발도구는 핵심 항공 소프트웨어의 해외제품 대체는 물론 국내 장비의 성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기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는 오류가 있으면 항공기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자체 결함은 물론 심각하면 항공기 추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정성과 관련한 국제 표준인증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RTCA/DO-330 인증이 필수로 인식되고 있으며 특히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상용 목적으로 미국 영공을 운항하는 민항기는 미국 항공통신기술위원회의 지침을 반드시 따르도록 규정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