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사업자들의 지속적 사업 성장과 경쟁력 높이기를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유플러스 MVNO 파트너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가 24일 서울 광화문 S타워에서 열린 '유플러스 MVNO 파트너스'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 프로그램은 △영업활동 지원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 등 세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LG유플러는 중소 알뜰폰사업자들의 단말 구매, 전략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중소 알뜰폰사업자들은 단말기를 소규모인 수백 개, 수천 개 단위로 구매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LG전자 등 단말기 제조업체로부터 단말기를 구매할 때 이동통신3사보다 협상력이 낮다.
LG유플러스는 단말기 제조업체나 중고폰 유통업체들과 직접 협상을 통해 중소 알뜰폰사업자들의 스마트폰 수급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종량제 선불요금제보다 수익성이 높은 프리미엄 정액형 선불요금제를 출시해 알뜰폰 고객들의 요금제 선택폭을 넓힐 계획도 세웠다. LG유플러스는 사업자와 협의를 통해 알뜰폰 5G요금제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고객의 알뜰폰 유심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GS25와 이마트24 등 편의점에 설치돼있던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10월까지 LG유플러스 전국 2200여 개 직영점과 대리점에도 설치한다.
또한 기존 알뜰폰 고객들이 오프라인 서비스 미비로 불편을 겪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의 오프라인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세웠다.
LG유플러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알뜰폰 고객들이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개통서비스’도 2020년 2월부터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중소 알뜰폰사업자에 LG유플러스 이상관리 확인 시스템 적용 △유플러스 파트너스 전용 유심을 참여사들에게 제공해 유심 수급비용 경감 △알뜰폰 멤버십 제휴처 확대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와 참여사들의 홈페이지 연동 등도 계획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이 정체기에 진입한 알뜰폰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은 알뜰폰과 상생, 시장 활성화를 위해 LG유플러스가 오랜 기간 준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 지원책 마련을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이 이동통신사에 준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