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통합온라인법인 에스에스지닷컴(SSG.COM)이 추석을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서비스상품을 내놨다.
에스에스지닷컴은 반려동물 돌봄서비스 스타트업인 ‘페팸’과 손잡고 반려동물 돌봄 예약서비스상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 신세계 에스에스지닷컴이 최근 판매를 시작한 반려동물 돌봄 예약 서비스 상품 화면.
송금아 에스에스지닷컴 생활팀 반려동물 담당 바이어는 “시중에 나와있는 반려동물 돌봄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을 겨냥해 전문 펫시터(반려동물 돌봄 도우미)를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선정해 입점시켰다”며 “기존 반려동물 카테고리 이용 고객은 물론 새로운 고객의 유입도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에스지닷컴이 판매하는 반려동물 돌봄 예약 서비스 상품 이용은 간단하다.
고객이 에스에스지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돌봄이 필요한 날짜를 선택해 서비스 상품을 구매하면 ‘페팸’에서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예약을 확정한다.
고객의 선호에 따라 펫시터가 직접 집으로 방문하거나 펫시터의 집에 위탁돌봄을 맡길 수 있다.
페팸은 지역별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전문 펫시터를 통해 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