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이 기업고객을 위해 자금이체 오류를 막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국씨티은행은 12일 기업고객의 비정형적 거래를 미리에 발견할 수 있는 ‘씨티 페이먼트 아웃라이어 디텍션’(CPOD)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 한국씨티은행은 12일 기업고객의 비정형적 거래를 미리에 발견할 수 있는 ‘씨티 페이먼트 아웃라이어 디텍션’(CPOD)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
고객이 과거와 다른 자금이체를 진행하면 사전에 식별해 기업고객 인터넷뱅킹 서비스 ‘씨티다이렉트’나 ‘씨티커넥트’에서 검토 과정을 거쳐 자금이체를 처리할지 결정한다.
기업 재무담당자는 자금이체 오류를 막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시스템에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을 활용했으며 최신 통계를 기반으로 한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시스템은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다양한 거래 유형을 분석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제이슨 배트맨 한국씨티은행 기업금융상품본부장은 “한국씨티은행은 자금이체에서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며 “고객에게 혁신기술을 활용한 제공하려는 노력에 따라 씨티 페이먼트 아웃라이어 디텍션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