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메디톡스, 보툴리눔톡신 '메디톡신'의 눈가주름 개선 적응증 획득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9-06-03 11:51: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메디톡스가 보툴리눔톡신 ‘메디톡신’의 적응증을 눈가주름 개선으로 확대했다.

메디톡스는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한 보툴리눔톡신 메디톡신이 5월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가주름(외안각주름) 개선에 관한 적응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메디톡스, 보툴리눔톡신 '메디톡신'의 눈가주름 개선 적응증 획득
▲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메디톡신'.

메디톡신은 이제 만 20세 이상 65세 이하의 중등 및 중증의 눈가주름 개선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적응증이 추가되면서  메디톡신은 모두 5개의 미용, 치료목적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메디톡신은 눈가주름 개선 외에도 △20세 이상 성인의 뇌졸중과 관련된 상지 국소 근육 경직 △2세 이상의 소아 뇌성마비 환자의 강직에 의한 첨족기형의 치료 ▲18세 이상 성인의 양성 본태성 눈꺼풀 경련 △20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에의 눈썹 주름근, 눈살근 활동과 관련된 중등도 내지 중증의 심한 미간 주름의 일시적 개선 등의 적응증을 지니고 있다.

메디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의 활용 분야를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특발성 과민성 방광(임상3상), 양성교근비대증(임상3상), 발한 억제(원발성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 임상3상), 만성 편두통(임상2상), 경부근긴장이상(임상3상) 등 치료목적의 적응증 확보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적응증 획득은 오랜 기간 시술되며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메디톡신의 활용 분야가 눈가주름으로 확대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추가 적응증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정진욱 "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 동원해 '원전 비밀협정' 진상 규명"
현대제철 미 법원에서 2차 승소, '한국 전기료는 보조금' 상무부 결정 재검토 명령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2분기 내수 부진, 하반기 필러 수출로 반등 기대"
IBK투자 "오리온 7월 실적 아쉬워, 국내외 비우호적 사업 환경 지속될 것"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개미투자자 무너트리는 거래세와 양도세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IBK투자 "신세계푸드 하반기 영업이익 186% 개선, 노브랜드버거 출점 가속"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목표주가 하향, 보호예수 물량에 따른 불확실성 존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