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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고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4-23 15: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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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고려"
▲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23일 오전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과 만나 고객 신뢰 회복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경영활동을 부산공장 상황과 별개로 더 적극적으로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이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해 고객의 신뢰와 내수 판매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르노삼성차는 23일 오전 시뇨라 사장이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과 나기원 르노삼성차수탁기업협의회 회장을 만났다고 밝혔다.

시뇨라 사장은 이 자리에서 내수 판매 회복과 부산 공장 정상화를 구분하는 ‘투 트랙 경영’을 통해 고객과 지역경제, 협력기업의 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설명했다.

시뇨라 사장은 투 트랙 경영의 시행 배경을 놓고 “부산 공장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고객들에게 르노삼성차가 신뢰받는 것”이라며 “임금과 단체협약 타결과 수출물량 확보를 이루더라도 고객 신뢰를 잃은 뒤라면 이는 절반의 성공에도 미치지 못한 성과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용도 회장은 시뇨라 사장의 발언에 “르노삼성차 노사가 과거 대타협의 정신을 살려 조속히 임단협을 마무리 하고 지역경제에 더욱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기원 회장은 “협력업체와 고객들에게 최고경영자(CEO)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르노삼성차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제는 노사가 힘을 합쳐 내수와 수출시장 모두에서 고객과 파트너들의 신뢰를 지켜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시뇨라 사장은 고객 신뢰를 지키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신차를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르노삼성차가 한국에서 굳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내용의 ‘CEO레터’를 22일 보냈다.

16일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 시장을 만나 한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도 약속했다.

르노삼성차는 “시뇨라 사장은 지속적으로 프랑스 본사로 건너가 XM3 유럽 판매 차종이 부산 공장에서 생산될 수 있도록 경영진을 설득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며 “미래 물량 확보를 통한 부산 공장의 정상화와 부산경남 지역의 고용과 경제 안정 노력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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