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아프리카TV, '2019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첫 시즌 시작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4-22 14:48: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프리카TV 인터넷방송 진행자(BJ)들이 배틀그라운드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e스포츠대회를 시작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7월 펍지가 내놓은 배틀로얄 장르 PC온라인 슈팅게임이다.
 
아프리카TV, '2019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첫 시즌 시작
▲ 아프리카TV의 캐주얼 e스포츠 리그 ‘2019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BJ) 멸망전’ 1시즌 본선 경기가 22일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22일 인기 게임방송 진행자들이 참여하는 아프리카TV만의 캐주얼 e스포츠 리그 ‘2019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의 첫 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 본선 경기는 22일과 23일, 25일 3일 동안 열린다. 그 뒤 26일 패자부활전을 거쳐 28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잠실점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 1시즌에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게임방송 진행자 96명이 모두 24개 팀으로 참가한다. 박상현 캐스터와 김지수, 김동준 해설위원이 대회 중계를 맡는다. 

이번 멸망전에서는 2018년 12월19일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장소 ‘비켄디’에서 펼쳐지는 경기도 볼 수 있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설원을 배경으로 한 한 6x6㎢ 규모의 전장 '비켄디'에서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 안정적 맵 밸런스 뿐 아니라 다른 맵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기 장면들이 연출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대회의 1등 팀에게는 600만 원, 2등 팀과 3등 팀에게는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또 본선 경기 3일 동안 이벤트 경기로 진행하는 개인전 ‘솔로매치’에서 1등과 2등에 오른 참가자에게는 각각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2019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 1시즌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 공식채널과 참가 인터넷방송 진행자들의 개인 방송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인터넷방송 진행자 멸망전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풀무원 최대 매출에 수익성 최저, 이우봉 K푸드 타고 해외사업 흑자 달성 '올인'
이재명 '문화강국 5대 전략' 확정, "순수 문화·예술 지원책 마련해야"
삼성전자 내년부터 국내서도 태블릿PC에 '보증기간 2년' 적용, 해외와 동일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금호타이어 노조 쟁의행위 찬성 93%로 가결, 14일 파업할지 결정
MBK파트너스 '사회적책임위원회' 22일 출범, ESG경영 모니터링 강화
NH투자 "코스맥스 내년 중국서 고객 다변화, 주가 조정 때 비중 확대 권고"
메리츠증권 "CJENM 3분기 미디어 플랫폼 적자, 영화 드라마는 흑자전환"
SK증권 "대웅제약 내년 영업이익 2천억 돌파 전망, 호실적 지속"
이재용·정의선·조현준, 14일 일본 도쿄 '한미일 경제대화'에 참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