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증강현실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내려받기 150만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1-03 18:27: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 증강현실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내려받기 150만
▲ 증강현실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 헌터'.
모바일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증강현실(AR)게임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떠올랐다.

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누적 내려받기 150만 건을 넘었고 인기게임 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3F Factory’가 CJENM의 신비아파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증강현실(AR) 기능을 접목해 현실에서 숨어있는 귀신들을 찾아내 포획하고 수집할 수 있다. 또 퍼즐게임을 통해 포획한 귀신들과 힘을 합쳐 악귀를 물리치는 내용도 담고 있다. 

CJENM 애니메이션사업부 관계자는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포켓몬고의 열풍을 떠올리게 한다”며 “증강현실게임의 취약점인 안전 문제를 보완하고 데이터 요금을 걱정하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올해 시세 예측하기 더 어려워져, '구조적 불확실성 국면' 진입
삼성디스플레이 이청 신년사, "실행과 결과로 '업계 1등' 증명하자"
장용호 새해부터 울산 찾아 현장 경영,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조기 완수"
애플 '비전프로' 연말 성수기 효과 놓쳐, "실패작으로 보기 어렵다" 평가도
정신아 카카오 의장 신년사 "응축의 시간 마치고, 올해는 성장 본격화"
LS 구자은 'AI가 만든 신년사', "5년간 12조 투자로 기회 선점 위해 재무탄력성..
금감원장 이찬진 신년사 "소비자 최우선하는 감독체계 확립" "대형 유통플랫폼에 금융기관..
일론 머스크 xAI 기업용 인공지능 시장 진출, "오픈AI 앤트로픽과 맞경쟁"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 음성통화·문자메시지가 오랜 기간 도청 가능 상태였다고? 참..
김승연 신년사, "한화그룹 사회 영향력 커져, '마스가' 온전한 책임 각오해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