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문재인, 미국 타임 선정 '올해의 인물' 5위에 올라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8-12-13 11:4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12일 2018년 올해의 인물 순위를 공개했는데 문 대통령이 5위에 선정됐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미국 타임 선정 '올해의 인물' 5위에 올라
문재인 대통령.

타임은 “한국의 지도자가 세계적 위기를 막기 위해 외교적 도박을 감행했다”면서 “2018년 한미동맹은 여전히 굳건하다고 미국을 안심시키면서 북한과 신중한 대화를 추구했다”고 말했다.

타임은 문 대통령이 ‘악랄한 핵무장 독재자’를 끌어냈다면서 “적어도 현재 세상은 전보다 안전해졌다”고 평가했다.

다만 타임은 “북미 비핵화 협상은 여전히 위태롭고 문 대통령의 국내 지지율은 경제 침체로 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인물 1위에는 자말 카슈끄지 등 언론인들을 일컫는 ‘진실의 수호자들’이 선정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위, 트럼프 대선 캠프의 러시아 내통 의혹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이 3위에 올랐다. 총기 규제 시위에 나선 청소년 활동가들이 4위로 뒤를 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원가 절감 자구책에 관세협상 타결 얹혀지면, CFO 이승조 4분기 수익성 부담 ..
TYM 자사주 12% 있는데 소각 의무화 법제화 촉각, 김희용 슈퍼개미의 경영권 위협 ..
김희용 TYM 경영권 승계 차남 김식으로 굳혔지만, 모든 자녀 사법 리스크에 '불안불..
대동 북미 높은 의존도가 재무 악화 부메랑으로, 김준식 시장 다각화하고 로봇 키우고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