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5% 고금리'로 브랜드 홍보효과 톡톡, 가입자 50만 넘어서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2-04 11:17: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이 최고 5% 고금리를 주는 적금상품을 내놔 브랜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4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으로 ‘하나더적금’ 53만4875계좌가 개설됐다.
 
'하나은행 5% 고금리'로 브랜드 홍보효과 톡톡, 가입자 50만 넘어서
▲ 하나은행 로고.

가입금액은 모두 1477억 원에 이른다. 계좌당 평균 가입금액이 27만6천 원 정도인 점을 고려하면 가입한도인 30만 원까지 가입한 고객이 대다수로 분석된다.

5일까지만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 만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54분 기준으로 ‘하나은행 5%’가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연령별로 살펴보더라도 10대를 뺀 나머지 연령대에서 급상승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기본금리 연 3.56%에 온라인 채널 가입(연 0.2%포인트)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연 1.25%포인트)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5.01%의 금리를 제공한다.

한 달에 30만 원을 넣으면 만기에 세후 8만2650원을 이자로 받을 수 있다.

젊은층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30만 원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으로 ‘하나더적금’에 가입하기 힘들면서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도 있었다.

3일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적금에 가입한 한 고객은 “1시간 넘게 기다려서 적금에 가입했다”며 “영업점에서는 우대금리 0.2%포인트를 위해 다음날 가입하라는 추천을 받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고객은 “영업점에서 기다리는 동안에도 영업점을 방문하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보였다”며 “영업점으로 문의도 이어졌다”고 말했다.

출시 첫날인 3일 가입자가 몰리면서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적금가입 외 다른 은행업무를 보려는 이용자들까지 불편을 겪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하나은행은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오직 하나은행 손님만을 위해 준비했다’라는 의미를 담아 최고금리 5.01% 적금을 출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이마트 미국 법인 7년 만에 '매출 2조' 조용히 성장, 정용진 공격적으로 전략 바꿀까
iM뱅크 차기 은행장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추천, 현 경영기획그룹장
검찰,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사고'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에 징역 4년 구형
[이주의 ETF] KB자산운용 'RISE 팔라듐선물스(H)' 15%대 상승, '증시 위..
한은 환율 안정책 발표, 6개월간 외환건전성부담금 면제·외화지준 이자 지급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투심 회복' 삼성중공업 주가 6%대 급등, 코스닥 삼천당제약..
대한항공 밸류업 공시, "아시아나항공 통합 후 연 매출 23조 이상 예상"
[19일 오!정말] 국힘 나경원 "민주당 꼬붕 조국은 이재명 민주당 오더 받았나"
코스피 '기관 순매수' 힘입어 4020선 상승, 원/달러 환율 1476.3원 마감
삼성전자 3분기 HBM 세계시장 점유율 2위, HBM3E 선전에 마이크론에 앞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