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AMD, 삼성전자에 7나노 GPU 위탁생산 맡겼을 수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12-18 11:12: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MD가 삼성전자에 7나노급 GPU(그래픽처리장치) 위탁생산을 맡겼을 수 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18일 IT전문매체 퍼드질라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AMD가 최근 출시한 그래픽카드 ‘라데온RX5500XT’의 7나노급 GPU ‘나비14(Navi14)’ 생산을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에 맡겼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외국언론 "AMD, 삼성전자에 7나노 GPU 위탁생산 맡겼을 수도"
▲ AMD(왼쪽)와 삼성전자 로고.

퍼드질라는 “대만 TSMC의 공급이 여전히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AMD가 삼성전자와 접촉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IT전문매체 오버클럭3D는 “AMD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파운드리를 통해 더 많은 7나노급 제품을 만들 필요가 있다”며 “삼성전자가 TSMC를 제치고 세계 최고 파운드리가 되기를 바라는 상황에서 삼성전자에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바라봤다.

AMD는 TSMC를 주요 파운드리로 두고 있다.

하지만 TSMC는 애플과 화웨이 등 거대 고객사의 물량도 함께 처리하고 있어 제품 인도기간(리드타임)이 점차 길어지는 것으로 파악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조원씨앤아이] 6·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전망, 민주당 51.8% 국힘 39.1%
삼성전자 CTO 송재혁 "HBM4 기술력 세계 최고, 고객사 피드백도 매우 만족"
헝가리 제1야당 4월 총선에 '배터리 보조금 삭감' 공약, 삼성SDI SK온 촉각 
삼성전자 흡입력 2배·문턱 넘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출시
리비안 '야심작' R2 성공에 LG엔솔 역할 중요, 전기차 배터리 성능 강화
[서울아파트거래] 나인원한남 전용 244.34㎡ 140.4억에 직거래, 올해 서울 아파..
하나증권 "은행주 저평가 정상화 구간, 최선호주는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하나증권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부진 전망, 식품 사업부문 성과가 관건"
NH투자 "삼성증권 목표주가 상향, '신사업' '실적 성장' '주주환원' 긍정적"
하나증권 "설 연휴 중국인 관광객 25만 명 방한 기대,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파라다이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