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즉석밥 '햇반' 판매 급증해 올해 매출 4천억 가능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8-07-31 11:34: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즉석밥 제품 ‘햇반’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7월까지 햇반 누적 판매량이 2억 개를 넘어서며 매출 기준 2천억 원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즉석밥 '햇반' 판매 급증해 올해 매출 4천억 가능
▲ CJ제일제당 햇반 바캉스 스페셜 패키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이상 늘어난 것으로 CJ제일제당은 지금 같은 추세라면 연간 매출 4천억 원 돌파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의 판매량은 2011년 연간 판매량 1억 개를 처음 돌파했고 2015년 2억 개, 2017년 3억 개를 넘어섰다.

연간 매출 기준으로 살펴보면 2014년 1800억 원에서 2015년 2천억 원, 2016년 2600억 원, 2017년 3200억 원 등 매년 급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경쟁사인 오뚜기의 즉석밥 제품과 격차도 벌리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해 CJ제일제당 햇반의 시장 점유율은 69.4%였고 오뚜기는 27.8%를 보였는데 올해 5월까지 햇반은 76.1%, 오뚜기 제품은 22.7%를 차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당일 도정’과 ‘무균화 포장’ 등 연구개발(R&D)역량이 햇반의 인기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편의식마케팅담당 부장은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고 시장의 성장과 발전, 트렌드를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집밥’ 브랜드로 육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면서 “‘햇반’이 20년 넘게 추구해 온 ‘집밥보다 맛있는 밥’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최신기사

경찰청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한국거래소,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에 제재금 6500만 원과 벌점 부과
경찰청·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절차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도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