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부회장은 IFA2018 개막일인 8월31일 베를린 전시장 ‘메세베를린’에서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인 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오픈 커넥티비티를 소개한다.
LG전자가 여러 협력회사와 조성한 인공지능 생태계를 통해 고객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알리기로 했다.
박 사장은 LG전자의 인공지능 기술을 담은 제품들이 ‘고객 맞춤형 진화’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사례를 소개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한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조 부회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사업 전반에 적용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소개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얻게 될 실질적 혜택들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옌스 하이테커 국제가전전시회(IFA) 사장은 “인공지능분야에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온 LG전자가 IFA2018의 첫 기조연설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기조연설을 통해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보여줄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