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클리오, 중국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온라인에서 화장품 판매 확대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06-12 18:10: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클리오가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중국에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한다.

클리오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티몰글로벌과 온라인사업을 놓고 업무협약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클리오, 중국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온라인에서 화장품 판매 확대
▲ 클리오가 11일 알리바바그룹의 티몰글로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와 알빈 리우 티몰 수출입사업 총괄 대표,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총괄 대표가 참석했다.

클리오는 2016년 티몰글로벌에 진출해 '클리오 킬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과 '구달 톤업 크림'을 광군제 기간에 판매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에 따라 올해는 중국 온라인사업 확대의 원년으로 삼고 티몰글로벌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클리오는 앞으로 티몰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맞춤형 신제품 상품 운영을 비롯해 티몰글로벌을 통한 마케팅 활동 등을 놓고 지원을 받게 된다.

클리오는 앞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중국에서 온라인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클리오 관계자는 “티몰은 화장품 고객들에게 매우 영향력이 높은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티몰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와 클리오의 혁신적 제품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바이두, 자체개발 무인택시에 테슬라 로보택시와 자율주행 활용 가능성 이근호 기자
TSMC 3나노 '파생 공정' 잇따라 출격, 삼성전자와 파운드리 경쟁 더 치열해져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새 태블릿 등판 채비, 노태문 애플 중국 사이 '넛크래커' 해법 주목 김바램 기자
KB증권 “엔비디아 HBM 수요 증가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동시 수혜” 나병현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구글 삼성전자 파운드리 협력 멈추나, '픽셀' 프로세서 TSMC 3나노 활용 전망 김용원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삼성중공업, 유럽서 LNG·LCO2·암모니아선 포함 친환경 선박 공개 김호현 기자
K3과 모하비 단종하는 기아, '아픈 손가락' 자르고 전기차 전환 가속 허원석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