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셀카봉과 모바일쿠폰, 올해 온라인쇼핑 인기상품

김수진 기자 ksj01@businesspost.co.kr 2014-12-30 17:33: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올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셀카봉과 모바일쿠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 3사는 30일 지난해 대비 판매 신장률과 상품기획자(MD) 추천을 기준으로 올해 인기상품들을 꼽아 발표했다.

  셀카봉과 모바일쿠폰, 올해 온라인쇼핑 인기상품  
▲ 2014년 셀카봉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이었다.
셀카봉은 막대에 스마트폰을 달아 다양한 각도와 거리에서 촬영이 가능한데 G마켓과 옥션의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 셀카 열풍에 힘입어 셀카봉 판매는 올해 G마켓에서 지난해보다 17배 이상 늘었다.

모바일 상품권 e쿠폰도 G마켓과 옥션에서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e쿠폰은 구매와 사용, 선물제공 등 편리함 덕분에 10∼20대가 많이 구매하고 있다.

G마켓의 큐레이션커머스 G9에서 e쿠폰이 올해 제품 판매량과 매출액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알뜰형 냉난방용품도 잘 팔렸다. 11번가에서 외풍을 차단하는 텐트 형태의 방한용품 난방텐트가, G마켓에서 핫팩이, 옥션에서 에어매쉬 통풍매트가 인기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캐릭터상품도 인기상품에 포함됐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의 인기로 옥션에서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이, 11번가에서 디즈니 캐릭터를 형상화한 디즈니 베이비돌이 베스트상품에 선정됐다.

온라인 쇼핑이 점점 보편화하면서 신선식품도 인기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옥션 모바일 판매량 순위에서 신선식품이 기저귀·분유, 가공식품, 의류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에서 포항의 선주가 직접 산지직송 해주는 ‘동해안 포항 햇 대게’가 식품분야 최고 인기상품에 올랐다.

온라인쇼핑몰 업계 관계자는 “올해 SNS의 셀카 열풍으로 셀카봉이 인기를 얻었다”며 “1인가구의 증가로 신선식품 판매가 늘어난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