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쌍용차 중형 SUV 렉스턴스포츠 인기, 올해 판매목표 달성 청신호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8-01-19 13:48: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쌍용자동차가 올해 첫 신차로 선보인 중형 SUV '렉스턴스포츠'가 출시 초반에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쌍용차에 따르면 17일 기준으로 렉스턴스포츠 예약판매를 시작한지 14영업일 만에 5500대 예약을 받았다. 
 
쌍용차 중형 SUV 렉스턴스포츠 인기, 올해 판매목표 달성 청신호
▲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쌍용차는 렉스턴스포츠 월간 판매목표를 2500대, 올해 판매목표를 3만 대로 제시했는데 불과 보름 만에 두 달치 판매목표를 넘어섰다.

렉스턴스포츠는 매일 평균 400대가 예약되면서 출시 초반 인기를 끌고 있어 쌍용차는 올해 렉스턴스포츠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픽업트럭 형태의 중형 SUV 렉스턴스포츠를 야외활동을 즐기는 30~49세 남성 전문직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겨냥해 선보였다. 

렉스턴스포츠 판매가격은 2320만~3058만 원이다. 쌍용차는 지난해 출시한 대형 SUV G4렉스턴을 기반으로 렉스턴스포츠를 개발했는데 렉스턴스포츠 판매가격을 G4 렉스턴보다 1천만 원 정도 낮게 책정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9일 렉스턴스포츠 공개행사에서 “지난 해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쌍용차를 SUV 전문기업으로 다시 각인하도록 하는 데 역할을 했다”며 “렉스턴스포츠의 성공적 출시를 통해 이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판매 확대로 회사 정상화에도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