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캠시스, 삼성전자 갤럭시A 새 제품에 듀얼카메라 모듈 공급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1-02 12:02: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메라 전문기업 캠시스가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시리즈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한다.

캠시스는 갤럭시A 전면에 탑재되는 듀얼카메라모듈을 공급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캠시스, 삼성전자 갤럭시A 새 제품에 듀얼카메라 모듈 공급
▲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

이 카메라모듈은 800만 화소와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넓은 배경을 촬영할 수 있는 광각조절 기능이 적용됐다.

캠시스는 그동안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과 ‘갤럭시S8’ 등에 탑재되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모듈을 공급해왔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갤럭시A는 스마트폰 가운데 판매 비중이 높은 제품군”이라며 “스마트폰 듀얼카메라시장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니 중장기 매출 증대를 위한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캠시스는 올해 1월부터 듀얼카메라모듈을 본격 생산해 2020년까지 듀얼카메라 매출비중을 약 66%로 늘린다는 목표를 세워뒀다.

듀얼카메라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78억 원을 들여 생산설비를 늘릴 계획을 세워뒀다. 전후공정에 추가 설비를 확충해 올해 1월까지 월 최대 생산능력을 150만 개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진그룹 80년 쌓은 '유산' 돌아본 조원태 "헤리티지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KAI 임원 선임 불투명하고 내부 신뢰 못 얻는 결과 낳아, 이재명 정부 상장기업답게 ..
KAI 사장 강구영 중도하차로 민영화 논의 불거져, 실용주의 이재명 정부의 선택 주목
KAI 방산 수출 모멘텀 누리지 못해, 차재병 직무대행 체제 '리더십 공백' 길어져 걱..
[현장] 삼양식품 불닭 이어 원조로 온다, 김정수 36년 만에 '우지라면' 점유율 회복..
해외 매출 늘면 수익성 줄어드는 야놀자, 부킹닷컴 수수료에 발목잡힌 제휴사업
HD현대 3분기 영업익 1.7조로 294.5% 증가 '역대 최대', 조선·기계 호조에 ..
최태원 "젠슨황도 HBM 개발 속도 재촉 안해, SK하이닉스 준비 완벽하다는 의미"
테슬라 미국 이어 중국도 전기차 판매 감소 리스크, 정부 지원 '반토막' 예고
[3일 오!정말] 장동혁 "내일도 너무 늦다. 이재명 재판은 오늘 시작돼야 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