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김규옥 박상우, 기술보증기금과 토지주택공사 함께 중소기업 지원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7-12-08 15:47: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규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372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상우</a>, 기술보증기금과 토지주택공사 함께 중소기업 지원
▲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오른쪽)이 8일 경기 성남 분당구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한국토지주택공사 상생협력보증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손잡고 토지주택사업 관련 중소기업에 400억 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한다

김규옥 이사장과 박상우 사장은 8일 경기 성남 분당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에서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상생협력보증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김 이사장과 박 사장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김 이사장은 “기술보증기금은 주거주택산업을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 융복합되는 중요한 산업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관련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토지주택공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에 특별출연금 20억 원을 낸다.

기술보증기금은 토지주택공사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토지주택사업 관련 중소기업에 기업당 30억 원을 한도로 모두 400억 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제공한다. 보증비율 우대, 보증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금융부담도 줄여준다.

상생협력 대상기업과 4차산업혁명 관련한 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등을 대상으로 토지주택공사의 추천을 받아 지원기업을 선정하기로 했다.

토지주택공사가 최근 추진하는 주택주거산업은 사물인터넷(IoT), 원격관리시스템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도시환경분야의 주요현안을 해결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상생협력에 도움을 줄 것으로 평가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오리온 미국 관세 영향 적고, 중국 턴어라운드 기대"
SK이노베이션 추형욱 베트남서 대규모 LNG발전 투자 추진, 최태원 뜻 받아
상상인증권 "바이오플러스 필러·화장품 실적 증가, 오버행 이슈는 있다"
[리얼미터] 차기 대선 '정권교체' 59.9% vs '정권연장' 34.3%, "차이 벌..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기대감 고조, 'RF 온라인 넥스트' 이어 올해 연속 흥행..
키움증권 "네오위즈 'P의 거짓' 패키지 판매 시너지 효과, 누적 판매 상향"
'토허제' 강남3구와 용산구 아파트 사면 기존 주택 6개월 내 처분해야
비트코인 시세 '가상화폐 겨울' 돌아오나, 장기 투자자 매수세와 비관론 교차
IM증권 "한전기술, 해외 원전 수주와 SMR 성장성 가시화로 기업가치 확대"
테슬라 주가 하락에도 여전히 '고평가' 분석, 전기차 경쟁에 펀더멘털 불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